조회수 확인

 

 

 

안녕하세요 여러분! 영 알리안츠 10기로 활동하게 된 장대혁입니다.

영 알리안츠 10기인 저의 첫 번째 포스팅 주제는 추석선물입니다! 며칠 후면 민족 대명절 추석인데요. 오랜만에 친지들과 만나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건 좋지만 그 전에 매번 명절이 될 때마다 어떤 추석선물을 줘야하는지 많은 분들이 고민하게 될 거에요. 그래서 이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고자 추석선물이라는 주제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추석에 받고싶어하는 선물의 순위에 대해서 전체적인 결과와 직장인에 포커스를 맞춘 결과를 알려드릴게요. 올해도 추석 선물 때문에 고민이신 분이라면 참고해보세요!

 

 

 

 

 

 

 

농협유통이 추석 선물에 관한 설문조사를 했는데요. 지난달 30일 발표한 자료를 보면, 추석에 가장 받고 싶은 선물은 한우(29%), 상품권(25%), 과일(15%), 수산물(11%)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한국체인스토어협회에서 발간하는 리테일매거진에 따르면 지난달 101120세 이상의 롯데마트 송파점과 하나로클럽 양재점 방문고객 362명에게 가장 받고 싶은 추석 선물을 조사한 결과, 한우·갈비 등 정육 세트가 1(30.1)였습니다서로 다른 곳에서 조사했는데 공통적으로 나온 받고싶은 추석선물 1위가 바로 한우입니다. 지금 추석선물로 고민하는 계신 분이 계시다면 우선 한우를 한 번 추석선물로 드리는 게 어떨까요? 

 


 


, 다음으로는 상품권입니다. 상품권은 각각 농협유통에서는 25%, 리테일매거진에서는 25.5%를 차지하며 당당히 2위에 들었습니다. 확실히 상품권은 필요한 상품에 맞게 구매가 가능하니 요긴하게 쓸 수 있습니다. 실용성을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추석선물로 상품권을 꼭 권해드리고 싶네요. 


 

 

 

마지막으로는 과일 세트입니다. 두 곳의 리서치 결과에서 모두 3위를 차지하기도 했지만 이번 추석은 지난해보다 늦어 과일의 생육상태가 양호하고 당도가 우수하다고 합니다. 생산량도 많고 가격 또한 저렴해서 실속 있는 선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격이 부담스러우시다면 과일 세트를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 선물을 준비하는데 있어서 참고가 되셨나요? 이번에는 직장인분들에게 포커스를 맞춘 랭킹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취업포털 잡 코리아가 14일 남녀 직장인 약 27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추석 경비와 추석 선물설문조사 결과인데요. 직장인들은 평균 646635원을 지출할 계획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작년 조사결과였던 336000원보다 두 배가량 늘어난 금액이라고 하네요.

추석 경비로 가장 부담스러운 지출 항목을 묻는 질문(*복수응답)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은 부모님 및 친지 용돈 (63%)이었습니다. 2위는 부모님과 지인 선물 구매 (38.7%) 3위는 차비 및 유류비(18.1%) 4위는 차례상 차림 비용(12.5%) 5위는 가족 식사 비용(7.5%) 순입니다. 명절 때 선물 구매는 직장인들에게 고민스러운 부분인가보네요.  

 



직장인들이 가장 받고 싶어 하는 선물에 대해서도 물었습니다. 가장 받고 싶어하는 선물(*복수응답)현금입니다. (55.9%) 2위는 한우세트(47.6%) 3위는 햄/참치 등 가공식품류(14.9%) 4위는 와인, 양주 등 술 선물세트(14.0%) 5위는 샴푸, 비누, 치약 등 생활용품 세트(9.7%) 순으로 조사됐습니다. 아까 위에서 전체를 대상으로 한 통계랑 겹치는 부분도 상당하네요.

 

 

  


 

  

, 선물을 준비하는데 있어서 참고가 되셨나요? 모든 사람들에게 한우 선물이 인기가 좋다는 사실을 저도 기억하고 있어야겠네요. 오랜만에 만나는 친지들과 좋은 선물이 오고 가며 즐겁고 행복한 한가위 보내시길 진심으로 기원하겠습니다. 앞으로 여러분께 유용하고 좋은정보를 줄 수 있는 영 알리안츠가 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지금까지 영 알리안츠 10기 장대혁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Young Allianz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