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수 확인

 

사진 출처https://namu.wiki/w

 

 안녕하세요! 영 알리안츠 10기 활동을 열심히 하고 있는 백두산입니다! 오늘은 데어클라시커! FC바이에른 뮌헨과 BV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의 라이벌 더비 경기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세계 3대 축구리그인 독일 분데스리가는 차범근감독, 구자철, 손흥민, 박주호 등 많은 한국 선수들이 뛰었고, 뛰고있는 명문 축구리그입니다. 분데스리가의 자랑인 데어클라시커를 통해 분데스리가의 매력에 빠져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사진 출처https://www.allianzlife.co.kr/About_Us/company_profile/allianz_group/

http://imagesearch.naver.com/search.naver


 

FC 바이에른 뮌헨 vs 도르트문트


 FC 바이에른 뮌헨은 1900년에 설립되어 독일 뮌헨시를 연고로 하고 있는 정통 명문 구단입니다. 독일리그 최다 우승(25회) UEFA 챔피언스 리그 4회 우승으로 분데스리가의 핵심 중에 하나인 구단입니다. 반면 BV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는 1909년에 설립되어 독일 도르트문트를 연고로 하고 있는 구단으로 독일리그 8회 우승과 1번의 챔피언스 리그 우승의 업적이 있습니다. 또한 지동원, 류승우, 현재는 박주호 선수가 있을 정도로 한국 선수들의 활약을 볼 수 있는 구단중에 하나입니다. 특히 이번 시즌에 이적한 박주호 선수는 초반부터 맹활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난 9월 19일에는 1골 1어시스트를 하는 활약으로 구단을 승리로 이끌었습니다.


 

 


 


'더비'와 '데어 클라이커'


 사실 외국 특히 유럽권 축구리그를 보다보면 더비라는 용어를 들을 수 있습니다. 더비(Derby)같은 지역에서 이루어지는 경기를 가르키고있습니다. 가장 유명한 더비 중에 하나는 맨체스터를 연고로 하는 두 구단 맨체스터유나이티드와 맨체스터시티의 경기입니다. 하지만 바이에른뮌헨과 도르트문트는 서로 다른 연고를 두고 있습니다. 두 구단은 1970년대 들어오면서 리그의 상위권에서 치열하게 경쟁하는 라이벌이 되었고, 상위권 라이벌 관계가 되었습니다. 그러던 2013년 두 구단은 12/13 UEFA 챔피언스 리그 준결승에서 각각 FC바르셀로나와 레알 마드리드를 꺾고 결승에 올라와 본래 바르셀로나와 레알 마드리드의 더비 '엘 클라시코'를 무산 시켰다는 의미에서 엘 클라스코의 독일어 표현인 '데어 클라시커(Der Klassiker)' 로 불리기 시작했습니다. 역대 전적은 102전 중 바이에른 뮌헨이 46승 29무로 우위에 있지만, 매 경기마다 경고과 퇴장이 빈번히 나오고 선수들과의 거친 몸싸움으로 관중들에게 또다른 재미를 선사하고 있습니다.



사진 출저https://namu.wiki/w/

 

 두 구단의 라이벌 관계에 불을 끼얹은 것은 도르트문트의 간단스타인 마리오 괴체와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의 이적도 뺴놓을 수 없습니다. 라이벌관계에 있는 구단 사이에는 이적이 활발하게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중에서도 구단을 대표하는 선수들의 이적은 두 구단과 서포터들의 감정을 자극하는 소재가 되고 있습니다. 지금 현재 두 구단은 각각 승점 21점과 17점으로 1위와 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번 경기의 승자에 따라 리그의 판도를 뒤집을 수 있는 대목입니다. 이런것들이 바로 15/16 시즌 분데스리가 첫 데어클라시커가 기대되는 이유입니다.



 


 

사진출처https://www.allianzlife.co.kr/About_Us/company_profile/allianz_group/



알리안츠 아레나(Allianz Arena)


 오는 2015년 10월 4일 FC바이에른 뮌헨과 BV보루시아 도르트문트의 데어클라시커 경기가 'Allianz Arena' 에서 이루어집니다. 위에

보이시는 사진이 바로 알리안츠 아레나입니다. 알리안츠 아레나는 2006년 독일 월드컵을 위해 2005년에 개장한 경기장입니다. 현재는 FC바이에른 뮌헨과 TSV 1860 뮌헨의 홈 구장인데 바이에른 뮌헨의 경기일때는 빨간색으로 TSV의 경기일때는 파란색으로 경기장이 바뀐다고 합니다. 알리안츠생명은 2000년부터 FC바이에른 뮌헨과의 후원 파트너쉽을 이어가고있습니다. 바이에른 뮌헨을 적극적으로 후원하고있을 뿐만아니라,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알리안츠 주니어 풋볼 캠프'를 개최하여 세계의 축구 꿈나무들에게 선수들의 훈련, 코치를 받는 경험을 체험하게 해주고 있습니다. 이런 알리안츠생명의 새로운 점을 알고 경기장을 바라본다면 또 다른 느낌을 받지 않을까요? 



 

 

 아름다운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이루어지는 정통강호 FC바이에른 뮌헨과 박주호 선수가 활약하고 있는 BV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의 빅 매치를 절대 놓치지 마세요! 이상으로 영 알리안츠 10기 백두산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Young Allianz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