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수 확인



출 처 : pixabay.com


 안녕하세요! 모두가 기다리고 기다렸던 추석 연휴도 어느덧 끝이 나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왔습니다. 저희 영 알리안츠 10기도 일상으로 되돌아와서 케이스 스터디 마무리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일교차가 점점 커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비도 내려서 기온이 쑥 내려갈 텐데 다들 건강 관리에 유의 하시길 바랍니다~ 이제 정말 여름은 가고 가을이 갑작스럽게 성큼 다가와 버렸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을에 읽기 좋은 책과 가을에 보기 좋은 영화들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독서하기 너무나 좋은 감성의 계절인 만큼 책과 영화를 통해서 내적으로도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그 여자 작사 그 남자 작곡 (Music And Lyrics)


출 처 : http://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65769


 첫 번째로 추천 드릴 영화는 그 여자 작사 그 남자 작곡 입니다. 원 제목은 Music And Lyrics인데, 우리나라에 개봉 할 때에는 이런 제목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영화는 작곡을 소재로 하는 재밌는 로맨틱 코미디 영화입니다. 80년대에 최고의 인기를 누렸다가, 이제는 퇴물 취급을 받는 왕년의 팝스타 알렉스가 다시 재기의 기회를 얻어서 새로운 음악 인생을 시작하려 도전하는 내용이죠. 그의 영감에 여주인공 소피가 큰 영향을 줍니다. 아름다운 노래와 남녀의 예쁜 사랑을 통해서 감성 충만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멋진 영화입니다!! 특히 이 영화의 주제가 Way back into love 는 많은 커플들이 즐겨 부르는 듀엣곡으로도 유명해요!! 

 


 


2. 버킷리스트


출 처 :  http://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69102

 

 두 번째로 소개할 영화는 버킷리스트 입니다. 가을은 1년을 기준으로 볼 때 한 해를 서서히 정리하는 시기 입니다. 연 초에 계획 했던 일들을 점검해보고, 아직 미흡한 목표들을 이루기 위해 마지막 스퍼트를 하는 시기이죠. 영화 버킷리스트는 인생의 끝자락에 선 두 남자의 모습을 통해서 진정으로 꼭 해보고 싶은 것들을 이루어 보라는 교훈을 줍니다. 바쁜 일상, 학업, 직장생활에 치여서 진짜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고, 하지 못하고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경종을 울리는 영화가 아닐까 합니다. 영화 한 편 보고, 각자의 시간을 통해서 우리가 진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한번 스스로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지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내가 알고 있는 걸 당신도 알게 된다면


출 처 :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6891984


  

 세 번째 추천 목록은 책입니다. 영 알리안츠 10기 친구들에게 이 글을 쓰고 있는 제가 추천하고 싶은 책이기도 합니다. 내가 알고 있는 걸 당신도 알게 된다면 이라는 책이죠. 영화 버킷리스트가 우리가 진짜 원하는 것을 하라는 교훈을 주었다면, 이 책은 인생의 전반에 걸쳐 지침으로 삼을 수 있는 교훈들을 주는 책 입니다. 책의 저자는 수십년의 인생을 살아온 1000명의 노인분들에게 인생의 지혜를 구합니다. 결혼생활, 직장생활, 육아, 행복에 대해서 긴 세월동안 인생의 현자들은 우리가 알지 못했던 많은 것들을 깨달으셨죠. 그 분들의 지혜를 배울 수 있는 귀중한 책 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세월이 흐른 뒤에 '아 그 때 부모님 말을 잘 들었더라면' , '아 과거의 내가 이 사실을 알았더라면' 하는 후회를 하곤 합니다. 인생을 먼저 경험한 분들의 소중한 지혜를 지침 삼아 앞으로의 날들을 헤쳐 나간다면 분명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4. 내가 혼자 여행하는 이유


출 처 :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9365698



  네 번째 추천 목록은 내가 혼자 여행하는 이유 라는 책 입니다. 연휴가 끝나고 일상에 복귀하면서 많은 분들이 갑작스럽게 일상에 회의감을 느끼고 새로움을 찾으실 것 같습니다. 그리고 떨어지는 낙엽을 보다 보면 깊은 고뇌에 빠질 수도 있죠. 그럴 때 이렇게 여행 에세이를 읽으면 좋은 영감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내가 혼자 여행하는 이유' 는 오스트리아의 여성이 7년간 홀로 세계 곳곳을 여행했던 이야기를 엮어낸 책입니다. 저자는 37살의 어느 날, 자신의 인생을 되돌아 보았을 때 후회가 남아 더 이상 스스로를 내버려 둘 수 없다고 판단하여 곧바로 여행을 떠났죠. 그러면서 얻은 깨달음들과 인생에 대한 이야기, 그리고 혼자서 여행할 때 쓸 수 있는 유용한 꿀팁까지 담겨져 있는 좋은 책입니다.





 


 지금까지 가을에 읽기 좋은 책과 가을에 보기 좋은 영화들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독서하기 좋은 계절 가을. 책과 영화로 마음의 양식을 채우면서 감성도 자극하고, 내적 성장도 이루어지는 시간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Posted by Young Allianz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