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수 확인




안녕하세요, 요즘 겨울날씨는 예전만큼 춥지 않아서 지구 온난화 때문인지 걱정이 되네요. 이번 겨울이 예전보다 따뜻하다고 느껴지는 건 저 뿐 만인가요? 물론 추운 겨울을 싫어하는 저로써는 따뜻한 게 좋지만 그래도 추울 땐 춥고 더울 땐 더운 게 가장 좋은 것 같아요. 사계절이 모두 나타나는 게 우리나라 본연의 아름다움이니까요. 그럼 서론은 여기까지만 하고 오늘 포스팅할 주제를 알려드릴게요. 바로 누구든 알고 있으면 써 먹게 될 편리한 생활 속 꿀팁입니다. 요즘 생활 속 꿀팁을 여기저기서 살펴 볼 수 있는데요,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1. 꿀 깔끔하게 덜어내기




꿀을 숟가락으로 덜어낼 때마다 숟가락에 묻은 꿀이 덜어낸 꿀만큼이라고 과장할 만큼 많이 묻어나기 마련이죠. 매번 손으로 덜어내기도 손을 다시 씻어내기 번거롭고 그냥 숟가락에 남은 꿀을 버리자니 아까울 땐 꿀을 덜어내기 전에 숟가락을 뜨거운 물에 담가 데웠다가 사용해 보세요! 깔끔하게 꿀이 덜어져 나오는 것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그렇다고 전부 덜어지는 건 아니고 상대적으로 잘 덜어지니까 오해는 금물!


 



2. 상한 우유 골라내기




음식의 유통기한을 얼마나 지키시나요? 유통기한이 조금 지나도 먹을 수 있는 음식이 많은데요, 그래도 음식이 상했는지 확인할 수 있으면 좋겠지요? 우유는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냉수에 우유를 떨어뜨려 보는 것인데요, 냉수에 우유를 떨어뜨렸을 때 흩어지면 상한우유, 가라앉으면 먹어도 되는 우유라고 합니다! 상한 우유 먹으면 배탈이 나지만 값이 많이 올라 상하지 않았다면 버리기 아까운 우유! 냉수에 간단하게 한 방울 떨어뜨려 보아 알뜰하게 사용하세요~





3. 깨진 유리 조각 제거하기




바닥에 떨어져 깨진 유리조각들을 어떻게 정리하셨나요? 손으로 작은 조각들을 모으시지는 않으셨나요? 위험한 유리 조각 치우기는 그만! 식빵 한 조각만 있으면 작은 유리 조각들도 간편하고 안전하게 치울 수 있습니다. 식빵으로 바닥을 눌러주시면 작은 유리 조각들까지 말끔하게 꽂혀 제거가 가능하다는 사실!


 



4. 계란말이 예쁘게 잘 마는 법




다들 계란말이 잘 하시나요? 국민 반찬 계란말이도 쉽지 않은데요, 계란말이의 성공 포인트는 바로 찢어지지 않게 마는데 있겠지요? 계란말이를 찢어지지 않게 마는 것은 현란한 손놀림과 고단수의 내공이 아니라 한방울의 식초라고 하는데요, 계란말이를 할 때 계란 1개 당 식초 한 방울을 넣어주면 찢어지지 않게 예쁜 계란말이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 저도 어디 계란 좀 말아볼까요?

 




5. 매운 양파 썰기




매운 양파를 썰 때 눈물이 나죠. 눈물 나게 매운 양파일수록 좋은 양파라고 하는데요, 그래도 매운 양파를 써는 것은 힘이 듭니다. 이 때 눈물을 좀 덜 나게 해줄 수 있는 것이 있으니, 바로 껌이라고 합니다. 양파를 썰 때 껌을 씹으면 눈물이 덜 난다고 하니 다음에 양파 썰 때는 울지 말고 껌부터 씹어야겠어요.

 




6. 물에 빠진 핸드폰 건조시키기




물에 핸드폰이 빠지면?! 당황하고 엉엉엉 울지말고, 돈 내고 대리점가서 고치지 말고, 쌀을 한 두 줌 정도 넣은 통에 하루 이틀 넣어두면 제품이 망가지지 않고 물이 자연스럽게 건조된다고 합니다. 이 정도면 현대인들이 사랑하는 꿀팁이 되겠는데요? 이제부터 핸드폰이 물에 빠지면 얼른 구해 와서 당황하지 않고 쌀통으로 쏙! 이틀 동안 핸드폰 못한다고 울지 말고 참기만 하면 될 것 같네요.





7. 남은 과자 눅눅하지 않게 보관하는 법




과자를 먹다가 남으면 고무줄로 묶어놓아도 눅눅해진 경험을 하셨을 것입니다. 물론 저는 과자를 먹다가 남겨보질 않아서 남들이 먹다가 남겨놓은 과자가 눅눅한 걸 경험해 보았지요. 남은 과자를 눅눅하지 않게 보관하려면 과자 봉지 안에 각설탕하나를 넣어두면 되는 것인데요, 각설탕이 수분을 흡수하여 과자가 눅눅해지는 것을 방지한답니다. 넣어둔 각설탕을 남은 과자를 먹으면서 먹지만 않으면 되겠네요. 물론 먹으면 안 되지는 않지만 과도한 당분 섭취는 건강에 해로우니까요^^





지금까지 생활 속에서 알아두면 편리하고 사용할 꿀팁 7가지를 소개해 드렸는데 어떠셨나요? 많은 도움이 될 거 같으신가요? 생활 속에서 제가 알려드린 꿀팁이 언젠가 빛을 발하길 바라며, 그럼 지금까지 영 알리안츠 10기 고현주였습니다.

 


Posted by Young Allianz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