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수 확인

 

 

 

 

안녕하세요 여러분! 영 알리안츠 10기 장대혁입니다!

요즘 날씨가 너무나 추워서 외출할때마다 고통스럽네요 ㅠㅠ 여러분들도 옷 따뜻하게 입고 감기 조심하세요! 저는 얼마 전 내일로를 다녀왔는데요.

5일동안 7군데를 다녀왔습니다. 군산-광주-담양-순천-여수-남원-전주 이렇게 갔다왔는데 광주에서는 잠을 자려고만 해서 따로 관광은 안했고 그외에 6군데를 집중 탐방했습니다. 지금부터 제가 보고 맛본 것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군산 여행 - 복성루, 이성당, 초원사진관, 미즈커피, 중동호떡>

 

 

 

 

 


우선, 군산역에 오자마자 우리나라 3대 짬뽕이라고 불리는 복성루로 달려갔는데요! 보시다시피 줄이 길어서 40여분정도 기다린 뒤에 들어갔답니다.

복성루는 오전 10시부터 오후4시까지만 한다고하니 몇시에 가시던 기다리는 것은 거의 필수일거 같네요. 사진에 나왔듰이 많은 해물이 들어있어서 국물이 시원하고 그렇게 맵지 않은 편입니다! 가격은 한 그릇에 8천원! 군산에서 맛짬뽕 한 그릇 하세요~!


 

 

 

 


그 다음엔 히로쓰 가옥이라는 일제시대에 쓰던 일본식 가옥을 보러가서 소화를 하시고 이성당에서 팥빵과 야채빵을 꼭 드시길! 여기도 복성루 못지않게 줄이 길어서 좀 기다려야 해요. 앞에 4,5명이 있어도 한 명이 빵을 6,70개씩 쓸어가는 경우가 있답니다 ㅠㅠ 그 뒤에는 8월의 크리스마스 촬영지로 유명한 초원사진관에서 사진을 찍고 가세요. 안에서도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되어 있어서 편하게 자유롭게 촬영하다 가면 된답니다!  


 

 

 

 

 


그 뒤로는 1박2일에도 나온 미즈커피에서 아메리카노 한 잔 하시면 됩니다. 커피 맛이 아주 좋아요! 그 후, 근대역사박물관과 진포해양테마공원을 거닐다가 마지막으로 3대째 운영하는 중동호떡으로 마무리 하시면 군산의 90퍼센트 이상을 즐겼다고 할 수 있을 거 같네요. 다들 한 군데 모여 있어서 걷는 걸 좋아하는 저같은 뚜벅이들에게는 다니기가 아주아주 편하답니다. 지도로 검색하셔서 즐겁게 군산을 즐기시길~!

 

 



<담양 여행 - 죽녹원, 떡갈비 맛집, 메타세콰이어 길, 소쇄원>


 



다음으로는 담양인데요. 담양은 우선 죽녹원을 무조건 가시면 됩니다. 죽녹원이 대나무도 많고 다니기도 좋고 공기도 좋고, 사진찍기도 아주 좋습니다! 죽녹원에서 우선 맑은 공기를 마신 뒤~~


 

 

 


떡갈비를 먹으러 오시면 됩니다. 죽녹원 입구 앞에 떡갈비 집이 많으니 찾아보시고 마음에 드는 집을 가시면 됩니다~~

제가 간 곳은 '죽녹원 식당'이라는 곳인데 돼지떡갈비가 11000원이라 갔습니다. 보통 15000원이거든요. 한우떡갈비까지 드시면 18000원이니 참고하시길 바라요~!


 

 

 


마지막으로 점심을 먹은 뒤 관방제림을 걸으면서 메타세콰이어 길로 가시면 됩니다. 그 뒤 시간이 남는다면 소쇄원을 들르시길 바래요! 버스를 타고가면 한시간 쯤 넘게 걸리니 택시도 추천합니다. 참고로 메타세콰이어에서 소쇄원까지 25000원정도의 택시비가 나오니 4명이상이라면 택시를 추천해드립니다~! 25분정도 걸린답니다~!


 

 


<순천 여행 - 드라마세트장, 순천만국가정원, 습지공원&용산전망대>




다음으로는 순천인데요. 순천은 갈 곳이 아주 많습니다. 이번에 저는 드라마세트장, 국가정원, 습지공원&용산전망대 이렇게 3군데를 갔다왔습니다.


 


 

드라마 세트장에서는 많은 드라마들이 촬영하고 있는데 가시면 에덴의 동쪽, 빛과 그림자 등등 많은 드라마들의 촬영지로 쓰입니다. 이곳에서는 교복이 대여가 가능한데 교복을 입고 저와같이 여러 곳에서 컨셉샷을 찍으면 아주 재밌게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삼각대를 꼭 지참하세요!


 

 

 

 


다음으로 국가정원인데요. 안이 아주 넓습니다. 각 국가들의 정원이 있고 그 외에 다른 정원들도 아주 많습니다. 편하게 다니시면서 사진을 찍으시면 좋을 거 같아요. 아쉬운점은 겨울이라 꽃들이 피지 않아 국가 정원들의 경우는 봄에 가면 아주 이쁠 거 같아요. 대신 그만큼 사람들이 많으니 주의하세요!


 

 

 

 

 


국가정원에서 스카이큐브를 타고 갈대밭으로 넘어오신뒤 용산전망대로 와서 노을을 보시면 순천에서의 아주 좋은 마무리가 될 거 같습니다. 순천은 노을이 아주 이쁘니깐 기회가 된다면 노을을 꼭 보시길 바랍니다. 저의 경우는 지난 여름에 왔다가 날이 흐려서 보질 못햇는데 이번에는 운이 좋게 볼 수 있었습니다. 굉장히 아름다우니 꼭 노을 보러 가세요!

 

 



<여수 여행 - 밤바다, 오동도, 이순신광장>





다음으로 여수로 떠나볼게요~! 여수하면 뭐가 유명하죠? 바로 밤바다입니다~!

밤바다를 보러 가면 두군데가 있어요. 보통 돌산대교를 앞에서 볼 수 있는 돌산공원이 있고, '여수밤바다' 노래에 나오는 해양공원이 있는데요. 돌산공원의 경우 차가 있는 분들이라면 가도 괜찮지만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케이블카를 이용하시는 게 아니면 가는 건 비추입니다~! 돌산공원에는 딱히 위에서 내려다보는 경치말고 걸을 수 있는 곳이 없습니다. 그러니, 야경을 보러 케이블카를 이용하시거나 차가 있는 분들만 돌산공원에 가시길 권할게요~! 위 사진에 나온 제 뒤에 대교는 거북선대교입니다. 해양공원에 가면 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하멜등대도 이쪽에 있어요!



 


다음으로 오동도를 가서 용굴을 보시고 물개바위와 바다가 보이는 곳에서 사진을 찍으시면 다니면 된답니다! 여수를 가면 보통 밤바다와 오동도는 필 수 코스이니 이 2가지는 꼭 둘러보고 오세요~!

 

 

 

 


앞에 2가지를 보고도 시간이 남는다면 이순신광장에도 가보세요. 이순신 장군님이 서있으시고 거북선도 바로 앞에 있답니다. 주변에 뭐가 딱히 많지는 않아요. 이를 염두하시고 이순신 동상을 보러 갔다오세요~!

 


 



<남원 여행 - 추어탕 맛집, 광한루>



 


다음으로는 추어탕으로 유명한 남원입니다~! 남원에는 추어탕과 춘향이가 유명한데요. 추어탕을 먹으러 추어탕골목과 광한루에 가서 사진을 찍고 춘향이와 이몽룡을 만나면 남원 투어는 거진 다 끝날 거 같습니다. 역에서 광한루까지 가는 것은 많은 버스들이 가니 지도를 보고 가시면 됩니다. 추어탕 골목을 바로 간다면 버스에서 내려서 지도를 보고 좀 걸어야 해요~! 버스 간격이 좀 기니깐 시간표를 보시고 유동적으로 움직이세요~! 


 

 


제가 간 곳은 '새집추어탕'이라는 50년 된 전통 있는 추어탕집입니다. 맛은 말할 것도 없고 반찬도 끝내주게 맛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곳에서 감동했는데 그 이유는 국물을 리필해주더라구요. 거기에 밥을 추가해서 먹으면 아주 배터지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남원의 새집추어탕 꼭 들르시길 강추할게요!  


 

 

 

 


마지막으로 광한루인데요. 비록 비가와서 생각보다 이쁘게 사진이 나오진 않았지만 사진 찍을 곳이 꽤 있으니 재밌게 관람하실 수 있을겁니다. 마지막 사진에서 동전을 넣으면 사랑의 언약이 완성된다고 하는데 연인분들이라면 가셔서 동전을 넣어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네요~!

 

 

 

 

<전주 여행 - 한옥마을, 오목대, 경기전>





마지막으로 먹거리가 넘쳐나는 전주입니다~!  제가 다니는 동안에는 눈비가 와서 좀 다니기 힘들었는데요. 전주는 일단 한옥마을을 중심으로 상점과 볼거리들이 모여 있어서 여유롭게 다니면서 구경하시고 군것질하고 커피 한잔하시면 좋습니다! 맛집을 추천하자면 현대옥의 본점이 남부시장에 있으니 한옥마을 옆에 가서 콩나물국밥을 꼭 먹으시길! 참고로 청양고추가 들어가서 좀 맵습니다 ㅠㅠ

 



 

한옥마을 옆에는 오목대가 있는데 잠깐 보고 오시면 좋구요. 한옥마을 안에는 전동성당이라는 아주 유명한 사진찍기 좋은 명소가 있으니 꼭 갔다오세요. 야간에도 뭔가가 있다는 얘기에 친구와 함께 갔으나 제가 갔을때는 야간에는 출입을 못하게 하더라구요. 그러니 전동성당의 이쁜 야경사진을 본 분은 아마도 축제기간과 같은 특정기간이였던거 같으니 이를 주의하시고 꼭 가시길! 또, 한옥마을에는 많은 분들이 한복을 입고 다닌답니다. 한복이 정말 이쁘니깐 여성분들이라면 한복을 입고 인생샷 10개정도 남기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그 뒤에는 경기전을 보시면 되고 한옥마을 거리에 600년된 은행나무가 있으니 그 친구와도 한 컷 사진 남기세요! 이외에도 한옥마을에는 더 많은 것들이 있으니 찾아보시고 저보다 더 많이 즐기시길 바랄게요~~!


 

 

 

 

 

 

 

지금까지 전라도의 겨울 내일로 투어를 신나게 다녀온 영 알리안츠 10기 장대혁이었습니다. 날이 춥지만 겨울에 지인들이나 가족들과 여행 한 번 다녀오시길 권유드립니다. 저의 여행기가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Posted by Young Allianz

댓글을 달아 주세요